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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공공브랜드 캠페인매뉴얼> 출간

작성자
brandkapb
작성일
2024-03-27
조회
55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798229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원장 김유경)은 3월 26일 우리나라 공공브랜드의 캠페인 이론과 사례를 다룬 <공공브랜드 캠페인매뉴얼>을 출간했다. 이번 출간은 2023년 <공공브랜드란 무엇인가>에 이은 두 번째 총서 발간으로 학계와 업계, 그리고 공공의 전문가들이 함께 저술에 참여하여 다양한 공공브랜드의 과제와 해법을 제시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

전체 12개 장으로 구성된 본문에서는 공공브랜드의 개념과 지방자치단체, 지역, 정부부처, 공기업, 준정부기관은 물론 각각의 캠페인 사례와 함께 브랜드 평가를 포함하고 있어 공공의 소통과 홍보, 전략과 기획을 담당한 전문가는 물론 관련 연구와 일반 국민을 독자로한 가이드북으로써 적절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김유경 원장은 이번 총서발간에 대해 “최근 공공에 대한 관심과 브랜드의 역할이 커져가는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저술로 평가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의 대표 사업으로 우리나라 공공에서 필요로 하는 저술과 컨설팅, 교육과 연구 등의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차>
1. 공공 브랜드 개념과 전략
2. 기초 지방자치단체 공공 브랜드 캠페인 매뉴얼
3. 로컬브랜드 캠페인 매뉴얼: 전략과 집행
4. 부처별 브랜드 캠페인 매뉴얼: 전략과 체계
5. 중앙 부처 브랜드 캠페인 사례
6. 공기업의 공공 브랜드 정책과 공공 브랜딩 매뉴얼 사례
7. 주요 공기업별 브랜드 캠페인 사례
8. 주요 준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캠페인 사례
9. 공공 브랜드 사례 1: 정부광고 혁신
10. 공공 브랜드 사례 2: 대학 브랜드 혁신
11. 공공 브랜드 사례 3: 중앙정부 부처의 유튜브 활용 현황 및 브랜드 구축
12. 공공 영역의 브랜드 평가와 ESG 경영의 과제

<저자>
김유경 한국외국어대학교 명예교수
이희복 상지대학교 교수
구자룡 밸류바인 대표
박상희 경희대학교 교수
김정렴 문화체육관광부 과장
최영선 행정안전부 과장
김병희 서원대학교 교수
신명희 KPR 본부장
최일도 한국언론진흥재단 박사
최지혜 한국언론진흥재단 박사
강소영 서울디지털대학교 교수
김응표 전 방송통신위원회 박사
최은정 상명대학교 교수